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림] 영화 주인공, 플롯, 총평, 메시지

by 우주744 2024. 3. 24.

 

영화 "드림"은 이병헌 감독이 연출하고 박서준과 아이유가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매년 열리는 홈리스 축구대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합니다.

 

드림
출처: 나무위키 '드림'

 

영화를 빛나게 만들어준 영화 주인공 윤홍대와 출연진들

윤홍대(박서준): 윤홍대는 기자 폭행으로 징계 중인 축구선수입니다. 그는 급조된 홈리스 축구대표팀의 감독을 반강제로 맡게 됩니다. 그의 역할은 팀을 이끌고 선수들에게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는 이 과정에서 자신의 문제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소민(아이유): 이소민은 급조된 축구대표팀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여 성공을 꿈꾸는 방송국 PD입니다. 그녀의 역할은 팀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로 만들어 대중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이 과정에서 자신의 꿈을 추구하고 팀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김환동(김종수): 김환동은  축구대표팀의 정신적 리더로서 팀을 이끌었습니다.

전효봉(고창석): 전효봉은 팀의 분위기 메이커로서 팀원의 사기를 진작시켰습니다.

손범수(정승길): 손범수는 천덕꾸러기 선수로서 팀의 일원으로 활약했습니다.

김인선(이현우): 축구대표팀의 에이스이고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수 생활 최악의 위기를 맞은 윤홍대가 홈리스 풋볼 감독이 되는 플롯

영화"드림"은 선수 생활 최악의 위기를 맞은 축구선수 윤홍대와 열정 없는 PD 이소민이 집 없는 오합지졸 국대 선수들과 함께 불가능한 꿈에 도전하는 이야기입니다. 윤홍대는 자신의 이미지를 회복을 위해 홈리스 풋볼 월드컵 감독으로 재능기부에 나서게 되며 그가 맡게 된 팀은 운동이라고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노숙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들은 대회에서 한국 첫 출전이며 11전 1승 10패로 꼴찌를 했지만 제일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영화"드림"은 2010년 대한민국이 첫 출전한 홈리스 월드컵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로 선수생활 최대 위기에 놓은 축구선수 윤홍대와 생전 처음 공을 차 보는 특별한 국가대표팀의 홈리스 월드컵 도전을 유쾌하게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 "드림" 총평

영화"드림"은 축구선수 윤홍대와 PD 이소민이 홈리스 월드컵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꿈을 향한 도전의 중요성 그 과정에서 어려움 그리고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사회적 약자인 홈리스들이 스스로의 능력을 발휘하고 자신감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 사회가 더욱 포용적이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회가 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와 질문들은 우리가 사회적 이슈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하는 게기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영화 "드림"은 우리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영화 "드림"의 담긴 메시지

영화 "드림"은 불가능해 보이는 꿈에 도전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이를 통해 우리에게 여러 가지 중요한 메시지를 전하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어려움을 겪고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이는 우리 모두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서 겪는 고난과 투쟁을 대변하며 그 과정에서 우리가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은 쉽지 않지만 그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의 힘을 발견하고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이 영화는 약자인 홈리스들이 스스로의 능력을 발휘하고 자신감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 사회가 더욱 포용적이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회가 되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이들 홈리스들은 자신들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꿈을 이루려고 노력하며 그 과정에서 자신감을 찾아갑니다. 이는 우리 사회가 모든 사람들의 능력을 인정하고 그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함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이 영화는 우리에게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의 중요성과 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 그리고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 그리고 사회적 약자들의 능력을 인정하고 그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